본문 바로가기
리뷰/기계

브라운 쿨텍 CT5CC 사용기 후기. 장점 단점

by 허허 그림 2015. 2. 4.
728x90

일반 칼날 면도기로 수십년을 사용하다가 전기 면도기를 사용하고 싶어졌다.

왜냐하면, 일반 칼날 면도기는 물칠하고 비누칠도 해야하고, 면도를 다하고 나면 비누칠을 씻어내기 위해 물칠을 또 해야 하는 번거러움이 많다.


그래서, 여기저기 인터넷에 사용후기와 제품을 비교한 후에, 브라운 쿨텍 CT5CC 를 구매했다.


브라운 쿨텍 CT5CC의 사진은 구매 상품 페이지에도 있고 다른 여러 블로그에도 사진이 많기 때문에 자세한 여러 사진은 올리지 않았다.

한 두가지 특이한 점과 사용 장점 단점을 쓴다.


먼저 휴대하기 편하도록 파우치를 제공해준다.

제품 박스를 뜯어보면 위와 같이 여행할때 들고다니기 편하게 하기 위한 파우치도 함께 들어가 있다.

배낭에 파우치에 전기면도기를 쏙 집어넣어주면 제품 파손도 예방해주고 휴대하기가 정말 편해진다.


파우치는 요렇게 생겼다.

아주 튼튼해 보일 정도로 잘 만들어져 있다.


그리고 세척과 충전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스테이션이라고 하는 것을 주는데, 꼽으면 위 사진과 같이 약간 기울여져서 들어가게 된다.

난 처음에 저게 불량인 줄 알고 여기저기 찾아보니 원래 저런식으로 설계가 되어져 있는 것이다.

그리고 스페이션 안 쪽을 보면 세척을 할때 물이 빠지도록 경사가 약간 기울어져 있는데, 아마도 그런한 이유로 저렇게 살짝 기울어져서 들어가도록 해 놓은 것 같다.


* 사용시의 장점

- 편하다. 일반 칼날 면도기에 비해서 엄청나게 편하다. 비누칠 할 필요도 없고 물을 묻힐 필요도 없다. 그냥 밀어주면 된다.

- 그립감이 대단하다. 면도기를 손에 쥐었을때 손에 꼭 들어 맞는것이 엄청 편하게 손에 잡힌다. 그리고 손가락이 닿이는 곳은 고무 재질로 되어 있어 미끄러 지지가 않는다.

- 방수가 된다. 생활 방수가 되어 샤워를 하면서 할 수가 있다.

- 칼날의 가운데 있는 쿨링 시스템으로 인해서 면도를 할때 뜨거운 느낌이 나지 않고 시원한 느낌이 나서 좋다.

- 면도가 생각보다 깔끔하게 잘 된다.

- 소독할 수 있는 시스템(스테이션) 기능이 있어서 심적으로 편안하다.


* 사용시의 단점

- 소독하기가 귀찮다.(소독하는 기능이 장점이긴 하지만, 막상 할려니 귀찮다). 설명서에는 매일 하라고 되어 있지만, 일주일에 한 번만 해도 된다.

- 건전지가 얼마 남지 않으면 쿨링 시스템이 작동 하지 않는다. 처음에 이게 고장난 줄 알았다. 그런데 알고보니 건전지의 양이 얼마 없으면 쿨링 시스템이 작동하지 않는다고 한다.

건전지의 양이 얼마 남아 있는지 모르기 때문에 언제 쿨링 시스템이 멈출지 알 수가 없다.


이렇게 사실 단점 보다는 장점이 훨씬 많은 제품이다.

나도 사용하면서 진작에 구매해서 사용할 걸 하는 생각을 계속 들게 하는 제품이다.

그 만큼 편리하고 매력적인 제품 되겠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