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발/소비자 고발

한달이 지나도록 안드로이드 롤리팝에 대응하지 않는 기업은행의 만행!

by 허허 그림 2014. 12. 3.
728x90

11월 말쯤에 내가 쓰고 있는 넥서스5를 업데이트를 했다.

업데이트를 하고 가장 먼저 했던것이 금융관련 앱들이 제대로 동작하는지에 대한 테스트였다.


키움증권의 영웅문이 먼저 공인인증서를 사용한 로그인이 되지 않았다.

그 때의 상황은 아래의 글을 클릭하면 볼 수 있다.


2014/11/19 - [리뷰/IT] - 롤리팝 업데이트. 공인인증서 사용하는 키움증권의 영웅문 먹통, 늦장 대응


그렇게 거의 2주만에 영웅문은 롤리팝에서 정상적으로 동작을 하게됐다.


그 다음은 기업은행 앱이었다.

기업은행 앱에서 공인인증서를 새로 등록하려고 하면 에러가 떠서 공인인증서를 등록하지 못한다.

기존에 있던 공인인증서를 사용한 로그인은 내가 안해봐서 잘 모르겠지만, 신규로 공인인증서를 등록하려면 오류가 나는 것이다.


위의 화면에서 인증서를 가져오기를 하면 오류가 난다.

"PC에서 가지오기", "QR 코드로 가져오기" 둘다 오류가 난다.

인증서 가져오는 모듈을 같은 것을 쓰기 때문에 당연한 결과겠지..


가져오기를 하면 위와 같이 에러코드 PT115와 함께 에러 메시지를 뱉어낸다.


구글 플레이에 한 번 가보자.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되는지.

혹시나 나만 그런건 아닌지 모르기 때문이다.


위와 같다.

코멘트의 검색조건은 나와 같은 넥서스5와 최신OS 버전으로 검색했다.

위의 화면과 같이 11월 18일에 최초로 공인인증서가 안된다는 글이 올라와 있다.


최초의 글이 11월 18일이지 아마 그 전부터 그랬을 것이다.

참고로 키움증권 같은 경우에는 11월 13일이 최초의 글이었다.


아직까지 UI/UX만 수정했다는 기능만 메인 소개 페이지에 덩그러니 놓여져 있다.

롤리팝 사용자들은 공인인증서가 되지 않아서 은행업무를 보지 못하고 있는 상황인데 말이다.


그래도 키움증권 같은 경우에는 구글플레이에 불만을 적어놓으면 관리자가 몇일까지 된다고 하는 코멘트도 달아주었고,수정을 다하고 업데이트를 해도 구글 플레이에 반영되는 시기는 몇일이 걸리기 때문에, 아주 급한 상황이라면 apk 파일까지 따로 올려주는 정성스러움까지 보였다.


정말 기업은행은 안하무인, 무대뽀 정신이 강하구나..

한달이 지났는데도 전혀 아무런 대응책도 없고 말한마디 없이 고객들을 개무시하고 있는 상황이다.


조만간 다른 은행으로 옮기든지 해야겠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