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IT

넷플릭스(netflix) 한국 서비스 시작했네요.!

by 허허 그림 2016. 1. 7.
728x90

오늘 회사 출근해서 메일을 하던중, 넷플릭스가 오늘부터 서비스 시작한다는 메일을 보고 바로 가입을 했습니다.

지금 가입하면 첫달은 무료라고 하네요.


넷플릭스는 스트리밍으로 영화, 드라마, 다큐 같은 영상 컨텐츠를 볼 수 있는 서비스이지요.

아마 세계에서 가장 규모가 크고 유명한 영상 서비스일 것입니다.


작년부터 해서 한국지사도 만들고 시작한다는 말만 들었는데, 드디어 오늘부로 서비스를 시작하네요.

많은 사람들이 예측하기로는 LG, KT, SK 와 같은 케이블 사업자와 같이 묶어서 컨텐츠 제공 방식으로 서비스를 할 것이라고 예측을 많이 했었는데,

자체 서비스를 해버리네요.


케이블 방송을 안 보는 사람은 아마도 더 좋은 선택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첫 페이지에 위와 같은 문구를 볼 수 있습니다.

첫달은 무료예요.


가입화면에 들어가면 3가지 옵션 선택이 있습니다.

가장 싼 7.99 달러부터 시작해서 최고급인 11.99 달러까지 있네요.

저는 모르고 얼떨껼에 가장 싼 7.99 달러로 가입을 해버려서..최고하질이 SD 밖에 안되서 화질이 구려요..

잘못 가입했네요..9.99 달러 이상으로 가입했어야 하는데..


왠만하면 9.99 달러 이상짜리로 가입하세요. 그래야 화면이 볼만합니다.


아래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긁어온 자료입니다.

무료 이용 종료(2016년 2월 7일) 후 요금
US$7.99
US$9.99
US$11.99
HD 화질 제공
X
O
O
4K UHD 화질
X
X
O
동시접속 수
1
2
4
노트북, TV, 스마트폰, 태블릿으로 시청
O
O
O
영화와 TV 프로그램 무제한 시청
O
O
O
언제든 해지 가능
O
O
O
첫 달 무료 이용
O
O
O
*4K UHD 화질은 "동시접속 4명"의 멤버십에만 제공됩니다. 고화질(HD) 및 초고화질(4K UHD) 제공 여부는 사용하는 인터넷 서비스와 기기의 성능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모든 동영상이 HD 화질이나 4K UHD 화질로 제공되지는 않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용 약관을 확인하세요.


그리고 넷플릭스가 지원하는 기계가 많네요.

  • pc
  • 테블릿
  • 스마트폰
  • 스마트TV
  • 엑스박스원
  • 플레이스테이션
게임 콘솔까지 되는 건 처음 봤네요..


로그인을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내가 좋아할만한 영상, 인기 동영상을 비롯해서 영화, 드라마, 다큐까지 다양하게 있네요.

현재 한국 넷플릭스에서 제공하고 있는 모든 컨텐츠는 한국 자막이 들어가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그런지..생각보다 그렇게 컨텐츠가 많이 있다는 느낌은 못 받았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쓰게 되면 차츰 영상 컨텐츠가 많아 지겠죠.


300x250

댓글